PRESS
ECS 전용 HMI Innovation
2015-12-14


 

㈜테크로스의 선박평형수 처리장치, ECS(Electro-CleenTM System)는 ECU(Electro Chamber Unit), PDE(Power Distributor Equipment), ANU(Auto Neutralization Unit), TSU(TRO Sensor Unit) 그리고 이들을 제어하는 CPC(Control PC)로 이루어져 있다. CPC에는 ECS 운영 소프트웨어인 HMI(Human Machine Interface)가 설치되어 있는데, 2010년에 디자인된 ECS 전용 HMI를 개선시켜 HMI V2가 개발되었다.

 

기존 HMI는 다양한 선종의 특성을 반영하는데 한계가 있어 2014년 8월부터 본격적으로 HMI 개발에 착수하였다. 새로 개발된 HMI V2는 철저하게 사용자 중심으로, 성능 개선은 물론 본선 P&ID를 반영하여 선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화면을 구현하였으며, 별도의 APT 시스템을 구성하지 않고 메인 시스템으로 통합하여 장치를 제어할 수 있게 만들어 원가절감은 물론 사용자의 편의도 극대화 시켰다.

 

HMI V2 개발 작업은 2015년 4월에 완료되었고, 5월 20일 일본 선박의 FAT 때 처음으로 적용하여 성공적으로 작업을 완료하였음을 알렸다. 이후 10월 말 중국에서 건조 중인 선박에도 HMI V2를 적용 완료하여 실호선에도 문제없이 작동함을 확인한 뒤, 12월 현재 총 2개 호선에 HMI V2 적용 완료, 2개 호선은 적용 작업 진행 중이다.

 

HMI V2는 기존의 단점들을 해결함은 물론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UI로 고객들의 호평이 나오는 가운데, 2016년에는 37척 호선에 HMI V2를 적용할 예정이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