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테크로스 BWMS 사이버 보안 인증 취득
2022-11-24

LR 선급 曰 업계 최초, 아시아 최초 사이버 보안 인증
사이버 공격 대응 능력 및 보안 역량에 지속적인 관심

 

테크로스 선박평형수 처리장치가 지난 1115, LR 선급으로부터 사이버 보안 인증(Cyber Security Capability)을 받았다. 인증 받은 제품은 직접식 전기분해 방식의 ECS와 간접식 전기분해 방식의 HYCHLOR 2종 모두 해당한다. LR 선급은, 이번 테크로스 사례가 선박평형수 처리장치 업계는 물론, 아시아 지역에서도 최초의 사이버 보안 인증 획득이라고 발표했다.

 

최근 스마트십 개발이 활발해지면서, 선박 운영이 IT, IoT를 활용한 컴퓨터 중심으로 변화되었다. 통신망을 이용한 운항 정보 소프트웨어와 각종 데이터는 사용자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기도 하지만, 그만큼 해킹 등 외부 위협 요소가 늘어난 것도 사실이다. 이에 고객들은 사이버 공격에 대한 대응 능력 및 보안 역량 구축을 지속적으로 요청하였고, 테크로스는 이런 요구사항에 부응하여 사이버 보안 인증을 획득한 것이다.

 

 

LR 선급이 평가하는 사이버 보안 인증은, 선박의 설계나 운영 단계에서 높은 수준의 안전, 품질,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해 정립한 시스템 절차 혹은 그 기준을 말한다. 명시된 보안 규정을 준수하는 레벨 1에서 높은 수준의 위협을 관리하고 안정적으로 보안을 유지하는 레벨 4까지 나눠지며, 이번에 테크로스가 획득한 것은 그 시작이 되는 레벨 1에 해당한다. 향후 테크로스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을 위하여 보안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추가적으로 타 선급의 사이버 보안 인증도 획득할 예정이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