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CS, IMO BWMS CODE 승인 획득
2020-09-09
9월 7일 한국정부에서 테크로스 ECS에 대하여 IMO BWMS CODE 인증을 발급하였다. 이는 지난 2월 테크로스의 또다른 BWMS인 ECS-HCYHLOR가 DNV GL(노르웨이 선급)로부터 받은 인증과 동일하다. 즉, 테크로스가 보유하고 있는 직/간접식 전기분해 기술의 BWMS들이 모두 IMO BWMS CODE 인증을 받게 된 것이다.
 BWMS CODE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기존 형식승인과 동일하게 육상시험, 선상시험, 환경시험을 거쳐야 하는데, 이전 IMO G8과 달리 BWMS CODE에는 SDL (System Design Limitation)이라는 항목이 신설되었다. 이 항목에는 시스템의 운전 조건이 명시되는데, ECS는 일찍이 획득하였던 USCG 형식승인에 표기된 담수 조건에서의 홀딩타임 48시간을 23시간으로 단축시켰다. 뿐만 아니라 장비 작동 온도 및 염분도 조건도 각각 -2도 이상, 염분도 1 PSU로 개선하는 데 성공하였다.
 2004년 최초 제정된 IMO BWM 관리법이 2018년 전면 개정되면서 2020년 10월 28일 이후로 선박에 설치되는 모든 BWMS는 BWMS CODE 인증을 받아야 한다. 따라서, 2018년도에 획득한 USCG형식승인과 함께 금번 BWMS CODE 승인으로 전세계 모든 항구에서 아무런 제약없이 제품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다.
 테크로스 영업 관계자는 “이번 인증을 통해 하반기 프로젝트 성공률이 높아졌다. 2020년 수주 목표를 달성하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기쁜 마음을 밝혔다.
 한편, 테크로스에서는 초기 모델인 ECS A타입의 일부 제약 조건을 해결하기 위하여 USCG 형식승인 갱신도 진행하고 있다. ECS A타입을 설치하고 있는 선박은 96척에 불과하지만, 형식승인을 획득하기 위하여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드는 것을 감수하면서까지 제품을 끝까지 책임지려고 하는 테크로스의 의지를 엿볼 수 있다.


list